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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결 설명

2016. 5. 27. 15:53

안개핑 스위시 팁

 

 

 

 

레이아웃의 화면 크기를 75%정도로 맞춘다 (작업을 쉽게 하기위함. 별뜻은 없음)
물결판의 크기를 화면의 크기보다 조금크게 조절한 다음
맨 밑선을 화면 맨 밑부분과 일치시킨다.

그다음 타임라인에서 10프레임정도에서 무브효과를 준다음<
물결판을 클릭한다음 마우스를 누른 상태에서 키보드 방향키 아래쪽방향을 톡톡(약 20번 정도 쳐줍니다,딱 20번은 아님)그러면 물결판이 한칸정도 아래도 이동 했을 겁니다(막대 한칸)마우스로 해도 되는데 정확하게 한칸내리기가 어려워서요 키보드 방향키가 편하더라구요

물결판 중간에 움직임을 나타내는 점선이 생겼나요?
플레이를 눌러 움직임을 확인해 보세요
자연스러우면 일단 성공...
부자연 스러우면 중지하고
다시 조정해 보세요.
여기까지가 일단계 작업 끝입니다.

호기심에
그리고 성급한 마음에 이과정을 그냥 지나친다면
절대 좋은 작품이 나오지 않습디다. (경험..)
몇번이고 연습해 보세요..
나머지는 gif만드는것만 알고 있으면 일사천리 입니다

곧 이어서 그림을 불러오고 효과를 내는 작업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단 물결흐름이 완성 되신분은 이제 작품을 만들어 봅시다
아까 물결판 움직이게 한거 있죠? 이어서 계속하는거예요
일단 물결이 완성이 된 상태에서 하는 겁니다

순서는 맨 밑에 jpg

중간에 물결 샤프

맨 윗쪽에 gif그림이 위치하도록 합니다.

옮기는 방법은 다 아실겁니다.(클릭한다음 드레그하면 됩니다)




위치가 다 되었으면 물결샤프와 gif를 동시선택 합니다.

(shift키를 누른후 둘다 클릭하면 됨)

그리고 modify/ grouping/ group as sprit를 누르시고

오른쪽 페널의 스프라이트에서 loop와 masked에 체크 해 줍니다.


이제 다되었는데 마지막 수정을 해야 합니다.

jpg그림과 gif그림을 약간 어긋나게해서 사실감을 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좌표 변경인거죠

아우트라인에서 맨밑의 jpg를 클릭한다음

오른쪽 페널의 transform을 클릭하면 켑쳐 그림과 같은 숫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x,y의 숫자를 조금 변경합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 1~2정도 수정)





이제 완성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가능하면 플레이에서 보지말고

file/ test/ player에서 확인해 보는게 가장 좋습니다



너무 움직임이 크면 트렌스폼에서 다시 조금 수정하면 됩니다

장황한 설명이지만 작업하는 시간은 1분이면 됩니다



그림의 특성에 따라 수정을 조금씩해보면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는수도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물결이 흐르는가하면 또 왼쪽으로 물결이 흐르는경우도 있습니다

좋은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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